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5.
반응형

카카오뱅크의 2022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668억원으로 전분기 및 전년동기대 비 각각 84.6%, 43.0% 증가하였으나 증권사들이 카카오 금융계열사인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 목표주가를 줄줄이 낮추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이익이 증가한 이유는 시장금리 상승에 따른 순이자마진(NIM) 상승으로 이자수익이 증가했고, 플랫폼 및 Fee 수익도 견고한 상승 흐름을 보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카카오뱅크 주가 차트

카카오뱅크는 영업이익의 큰 증가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나 주가는 하락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거래량도 부족해 아직은 회복할 분위기를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차트

카카오뱅크는 가격적은 메리트는 있어 보이나 기본적으로 현재 보이는 하락추세를 돌파하기 전까지는 매수 접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카카오뱅크 1분기 실적은?

2022년 1분기 카카오뱅크의 이자수익은 2,642원으로 전분기 및 전년동기대비 각각 11.3%, 59.6% 증가했는데, 위에서 말한 NIM 개선과 여신규모 증가에 기인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의 은행 NIM은 2.22%로 전분기 및 전년동기대비 각각 9bp, 35bp 상승하였으며, 비이자부분(Fee수익+플랫폼수익)은 730억원으로 전분기대비4.5% 증가했으며, 전년도익에 비해서는 24.8% 증가했는데요.

 

판관비는 791억원으로 전분기대비 19.4% 감소했고, 전년동기에 비해서는 25.0% 증가하였으며, 이에 CIR(영업경비율)은 43%로 전분기대비 2%p 하락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1분기 매출 3384억원, 영업이익 884억원의 잠정실적을 기록했으며, 1년 전보다 매출은 50.5%, 영업익은 63.8% 증가한 규모로 영업이익의 경우 분기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는데 주가는 언제 반등에 성공할까요?

 

카카오뱅크 주가 차트

카카오뱅크는 해당 밴드안에서 움직일 확률이 커보이는데 하단이 열려있는 모습으로 불안해 보이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5만대를 회복하는 추세돌파가 필요해 보이며, 특히 거래량 증가가 필수로 생각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카카오뱅크의 수급도 개인이 계속매수를 하고 있는 모습이 좋지 않아 보입니다. 외국인, 기관의 연속매수가 중요해 보이는데 거래량증가로 하락추세를 돌파할때 외국인, 기관의 수급체크가 필요해 보입니다.

카카오뱅크 기업내용은?

동사는 2017년 4월 '은행법'에 근거하여 은행업 본인가를 취득하였으며, 당해 7월부터 모바일 앱 기반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서 금융업 뿐 아니라 비금융업 전반에 걸친 여러 파트너사들과 제휴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100% 모바일 기반의 혁신적인 UX, 유저 중심의 상품 및 혜택, IT 기술의 적극적인 활용 등의 강점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효용과 편의성을 개선시키면서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8% 증가, 영업이익은 128.9% 증가, 당기순이익은 95.6% 증가하였으며, 2021년 9월 말 기준 1,740만명 이상의 고객, 수신 규모 29.1조원, 여신 규모 25.0조원을 달성하였습니다.

- 시중은행을 뛰어넘는 고객활동성을 기반으로  2021년 9월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수 (MAU) 1,470만명으로 은행앱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증권가에서는

증권가에선 카카오뱅크의 대출 성장세가 꺾였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는에요.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대출성장률이 가장 중요한 주가의 핵심변수”라고 합니다.

 

메리츠증권은 카카오뱅크가 2분기 주택담보대출 대상과 한도를 늘리고, 4분기 개인사업자 출시 등을 통해 성장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지만, 금리 인상과 각종 대출 규제 등을 감안하면 시장 눈높이를 충족시키기엔 무리가 있다고 진단하고 있는데요.

2022년 신규대출상품 출시에 따른 여신 성장이 2분기부터 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하반기 개인사업자 대출 시장 진출 및 가상화폐관련 제휴서비스 등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신규사업 진출로 인한 시너지효과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뱅크는 현재 저점이 깨질것 같은 모습을 보이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메리트는 있어 보이나 예측매수는 전저점이 깨지는 구간에서는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다시 주식이 좋아지는 시그널이 보일때 까지는 관망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카카오뱅크도 하락추세에서 벗어나 다시 상승추세를 보여주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주식추천이 아니며,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