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봇 관련주 - TPC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3.
반응형

TPC는 3D바이오프린터 벤처기업 클리셀과 전략적 협약을 맺고 3D바이오프린터를 생산·유통하고 있으며, 세라믹 소재를 사용한 덴탈·산업용 3D프린터 전문기업인 3D컨트롤즈와 투자·제휴 계약을 체결, 제품 양산·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 주가 강세는 전 세계 공급망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시간·비용 절감 차원에서 3D프린터를 사용하는 기업과 엔지니어가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TPC의 주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TPC의 기업내용은?

TPC는 공장 자동화부품을 생산하는 공압사업부, 전동 모터 및 리니어모터를 활용한 릭교로봇을 생산하는 모션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신규사업으로서 3D프린터 전략팀과  협동로봇 전략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로봇솔루션파트는 미국 Rethink Robotics사와 대만 Quanta Storage사의 제품을 국내 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TPC 주가 차트

TPC는 2022년 삼각수렴 패턴으로 움직였으며, 오늘 하락추세를 갭으로 돌파해 급등하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추세를 돌파한다면 추격이 가능한데 지지는 하락추세선으로 잡고 매매한다면 손익비가 크기 때문에 확률적으로 좋은 매매패턴입니다.

TPC 주가 차트

최근 급등하는 주식들을 보면 저항에서 갭으로 상승하는 패턴들이 나오고 있는데 특히, 하단라인의 지지를 받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유행 패턴이 있는데 요즘 가장 핫한 패턴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TPC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감소, 영업이익은 29.1% 감소, 당기순이익은 181.4%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개선, 그리고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동사는 개인 및 SOHO등을 타겟으로 최우수 국산기술을 보유한 애니웍스와 사업제휴를 체결하여 자체 3D프린터를 개발하여 기존 전국적 사업 인프라를 활용한 시장 조기선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TPC는..

TPC는 공장 자동화부품을 생산하는 공압사업부, 전동 모터 및 리니어모터를 활용한 릭교로봇을 생산하는 모션사업부를 운영 중이며 신규 사업으로서 3D프린터 전략팀과 협동로봇 전략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TPC는 세계 공급망 위기 극복을 위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3D 프린터 사용 기업과 엔지니어가 급증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는데요.

국제 물자재 부족 현상이 계속되고 있으며,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에 접어들면서 공급망 위기 극복을 위해 3D프린터를 사용하는 기업과 엔지니어가 증가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TPC의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TPC의 상승은 3D프린트 사용량 증가에 따른 실적개선 기대심리로 풀이되는데 TPC는 3D바이오프린터 기업(클리셀·3D컨트롤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D바이오프린터를 유통하고 있습니다.

 

TPC 주봉 차트

TPC 주가 차트

TPC는 하단추세라인의 지지를 받고 급등하고 있는데 채널추세라인의 저항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당분간 이 추세패턴에서 움직일 확률이 높아 보이며, 만약 상단 채널라인을 갭으로 돌파한다면 더 큰 급등을 할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최근 TPC의 수급은 기관의 매수유입이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으며, 투신의 3일연속 매수가 좋아 보입니다.

 

 

TPC는 2016년부터 이어진 장기적인 하락추세에서 벗어나 최근 급등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저항권에 붙어있는 모습입니다.

TPC의 주가 대응은 일봉이나, 주봉차트에서의 지지라인에서 대응을 하는게 유리해 보이며, 특히, 주봉상 채널라인을 갭으로 넘어가거나 양봉으로 돌파를 할때 관심을 갖고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모멘텀이 살아 있으며,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들이 돌아가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특히, 하단의 지지라인이 깨지지 않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로봇 관련주들 아직 급등하지 않아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을 찾아 매매를 한다면 좋은 결과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TPC의 패턴을 참고해 매매를 한다면 좋아보이는데 TPC도 이제 주식이 좋아지고 있으며, 정배열로 돌아서고 있는데 지지라인에서 잘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