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육계관련주 - 동우팜투테이블, 이지홀딩스, 마니커 주가 알아보자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2.
반응형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장기화 됨에 따라 전세계 식량가격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 주요 육가공업체 역시 사료값 상승으로 사육비가 증가하면서 가공 닭가슴살 등 제품 가격을 인상해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정규시장에서도 사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육계 관련주 동우팜투테이블, 마니커, 이지홀딩스에도 수급이 쏠린 것으로 풀이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동우팜투테이블, 이지홀딩스, 마니터의 주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우팜투테이블 기업내용은?

양계, 종란, 부화, 사육,가공,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 브랜드 '동우 바른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인지도 향상, 판매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우팜투테이블 주가 차트

동우팜투테이블의 차트는 4월 26일 채널추세라인을 돌파해 급등하였으나 다음날 장대음봉으로 급락후 다시 채널추세라인을 돌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채널추세라인을 돌파한다면 다시 큰 상승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동우팜투테이블 주가 차트
출처: 동우팜투테이블

 

동우팜투테이블은 2022년 3월 하락추세를 돌파했으며, 삼각수렴 패턴을 돌파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우팜테이블 주가 차트

 

동우팜테이블 수급은?

동우팜테이블의 수급은 최근 외국인 기관의 연속 양매수로 급등을 하고 있는데 기관, 외국인 수급을 체크하면서 대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동우팜투테이블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최근 국내 소비자 물가의 지속적 상승으로 인해 동사의 제품 가격도 상승하였습니다.

 

주력인 도계육 매출 상승 이로 인한 매출 상승이 발생하였으며,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저칼로리 함유와 고단백 식품으로써의 기능성, 웰빙 문화의 발전과 함께 국내 닭고기 소비도 지속적인 증가추세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지홀딩스 기업내용은?

이지홀딩스는 배합사료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함. 동사는 현재에도 양돈, 산란, 육계, 오리, 축우산업에 지대한 공헌을 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개혁정신으로 사료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사료산업은 과학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각종원료를 저장, 분쇄, 혼합, 계량, 가공하는 공정을 거쳐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지홀딩스 주가 차트

이지홀딩스는 2022년 4월 장기 하락추세를 돌파해 거래량을 증가시키며 급등하는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지홀딩스 주가 차트

이지홀딩스 수급은?

 

이지홀딩스는 아직 강도는 약하지만 외국인이 4일연속 순매수를 하고 있어 긍정적으로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지홀딩스 주봉 차트

이지홀딩스는 저항라인에 붙어 있으며, 외국인의 연속매수를 바탕으로 돌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저항을 돌파한다면 매물대가 약한 모습이라 급등이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갭으로 이 강력한 저항을 돌파한다면 시가 추격매수도 가능하다가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이지홀딩스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 증가, 영업이익은 96.8% 증가, 당기순이익은 49.3%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사양기술교육을 통한 고객성공 지속적 노력으로 전산관리강화를 통한 기존거래선의 수익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국 영업망을 통한 다양한 지역의 판로 확대 및 대리점, 대형매장, 직영점 확대로 최적비율의 유통 채널 구축을 통해 판매 물량증대와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방침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마니커 기업내용은?

 

동사는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동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제품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마니커

 

마니커 주가 차트

 

마니커의 주가 차트는 4월 18일 전 고점 저항을 강력한 장대양봉으로 돌파해 그 후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만약 조정을 준다면 이 장대양봉의 중심가격이 지지로 작용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으며, 올라오는 상승추세에서는 지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마니커 주가 차트

 

마니커의 차트는 현재 2016년부터 이어진 저항라인에 붙어 있는 모습과 하락추세라인의 저항을 받고 있어 더 크게 상승하기가 부담스러운 자리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마니커 주가 차트

마니커 수급은?

마니커의 수급은 개인이 주도를 하고 있는데 큰 특징은 없어 보이는 수급의 모습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마니커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6% 증가, 영업손실은 67.4% 감소, 당기순손실은 63.6% 감소하였으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고 인건비, 이자비용등 비용을 절감했음에도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다만 손실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축소됨.  환율하락과 그에따른 낮은 단가의 수입닭고기 수입량 증대로 인한 국내닭고기 시장의 파장은 있겠으나 원산지표시가 정착되면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리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동우팜투테이블, 이지홀딩스, 마니커 주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종목추천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