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가 관련주 SH에너지화학, 흥구석유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9.
반응형

독일정부는 대체 공급처를 찾을 충분한 시간을 제시한다면 EU의 러시아산 원유 금수조치에 동참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독일이 러시아산 석유 금수조치 입장을 철회하고 단계적인 금수조치에 찬성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제유가가 상승해 SH에너지화학, 흥구석유가 강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3.34달러(3.27%) 오른 배럴당 105.3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고 하는데 오늘은 유가 관련주 SH에너지화학, 흥구석유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H에너지화학의 기업내용은?

SH에너지화학은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물질 제조,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개의 종속회사와 합성수지 등 제조 사업부문, 자원개발 사업부문, 금융투자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H에너지화학은 자원개발 및 금융투자사업부문의 의미 있는 매출은 발생하지 않고 있으며, 나노산화아연 사업을 개시했으나 사업성 결여로 철수하기로 결정하고 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SH에너지화학의 주가 차트

SH에너지화학 주가 차트

SH에너지화학은 4월 27일 전고점 저항을 큰 거래량을 바탕으로 돌파한 장대양봉으로 기대감을 높였는데 그 돌파한 저항이 지지라인으로 작용해 주가는 그 자리에서 반등에 성공해 오늘은 상한가로 마무리가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저항을 돌파한 장대양봉패턴은 확률이 상당히 높은데 거래량도 확률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SH에너지화학의 차트처럼 깔끔한 저항돌파 양봉은 다른 종목에도 적용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SH에너지화학의 기업실적은?

SH에너지화학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한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인 EPS레진의 판매가격 인상 및 시장점유율 확대 등 판매호조로 비교적 양호한 외형을 시현하였으며, 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비중 축소로 영업수익성 크게 개선된 모습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SH에너지화학의 급등세는 러시아의 국영 가스회사 가즈프롬이 폴란드와 불가리아 등 유럽 일부 국가에 가스공급을 중단하겠다고 통보하면서부터 급등이 시작되었습니다.

러시아의 국영 가스회사 가즈프롬의 가스공급 중단소식으로 전 세계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산업통상자원부가 다음달부터 주택용 및 일반용 도시가스 요금을 8.4~9.4% 까지 인상한다고 알린 점도 주가급등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고 하는데 SH에너지화학은 상한가를 기록해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SH에너지화학 주봉 차트

SH에너지화학은 전 고점 저항라인을 장대양봉으로 돌파를 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이전 높은 거래량보다 적은것이 아쉬움으로 남는 차트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SH에너지화학의 수급도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을때 외국인, 기관의 양매도도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SH에너지화학 월봉 차트

SH에너지화학의 월봉 차트 모습입니다. 차트를 보니 왜 최근 강한 흐름을 보였는지 알것 같네요. 최근 급등하고 있는 주식들의 공통점은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들이 돌아가면서 급등한다는 겁니다.

최근 하락추세에 있는 주식들은 약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미리 하락추세를 넘어간 주식들이 급등하고 있는데요. 코스피 차트도 하락추세를 못 넘고 약한 모습인데, 대부분 대형주로 약한 흐름속에 추세가 살아있는 중소형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으로 하락추세 돌파 주식과 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주식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흥구석유의 기업내용은?

흥구석유는 석유류 제품인 휘발유, 등유, 경유등을 GS칼텍스주식회사로부터 매입하여 대구경북지역에 판매하는 석유류 도.소매업체입니다.

 

동사는 석유류 유통구조 변화와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새로히 구상하고 자체 역량을 배양하여 경영성과를 높이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흥구석유 주가 차트

흥구석유는 삼각수렴 차트패턴에서 거래량 증가 장대양봉 돌파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으며, 음봉을 주었지만 하락추세라인이 지지라인으로 작용해 다시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각수렴 패턴은 확률이 상당히 높은 패턴인데 수렴이 마무리될때 상승할 확률이 높은데 흥구석유도 삼각수렴이 마무리되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흥구석유는 하락추세를 돌파하고 외국인이 연속매수를 하고 있어 좋아 보이며, 오늘은 외국인 대량매수 및 기관의 양매수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흥구석유의 기업실적은?

흥구석유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2% 증가, 영업손실은 84.3% 증가, 당기순이익은 23.2%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이 15% 넘게 증가했으나, 원가율과 판관비의 증가에 따라 영업손실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흥구석유는 환경규제정책, 대체에너지 개발, 코로나사태 장기화로 석유류소비가 감소추세에 있고, 업종내 과당경쟁으로 수익구조 악화에도 불구하고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경영내실화로 성과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흥구석유 주봉 차트

흥구석유는 현재 2021년의 저항라인에 붙어 있습니다. 여러번의 돌파 시도가 있었으나 실패했는데 외국인의 연속매수 및 기관매수까지 들어왔으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흥구석유 주가 차트

특히 수급을 개선되었으니 거래량만 붙어준다면 전 고점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는데 외국인, 기관의 수급을 체크해 가며, 대응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독일의 EU 대표단이 독일에 대체 공급처를 찾을 충분한 시간을 준다면 러시아의 원유 수입을 전면 금지하는 EU 조치에 더는 반대하지 않기로 했다고 이날 보도했다고 합니다.

 

 러시아가 원유를 세계 시장에 공급하는 주요 파이프라인을 막기 시작했는데 러시아가 서방 제재 보복을 위한 준비 중인 가운데 흥구석유 주가가 수혜를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흥구석유 월봉 차트

흥구석유는 위 차트처럼 해당밴드내에서 계속 움직이고 있는데 이 추세는 계속 유지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흥구석유는 일봉차트를 보면서 대응을 하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흥구석유는 8천원만 깨지지 않는다면 지속적인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는데 키는 외국인, 기관이 쥐고 있으니 수급을 꼭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 오늘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