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하이스틸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14.
반응형

하이스틸은 최근 주가가 상당히 강한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유럽에서 러시아산 액화천연가스(LNG)를 대체하고자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EU 집행위원회는 러시아 천연가스 의존도를 내년 말까지 3분의 2 수준으로 감축하겠다는 방안을 발표했으며, 최근 러시아 제재 조치로 인해 현지 정유업계의 생산량이 급감한 영향으로 하이스틸의 주가가 강한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이스틸 일봉 차트

하이스틸 주가 차트

하이스틸의 일봉 차트 모습입니다. 3월 23일 강력한 저항라인을 갭상승으로 강하게 돌파해 주가가 레벨업을 했습니다. 저항라인을 갭으로 넘어가면 단기적으로 상승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3월 23일 저항라인을 넘으면서 3월 24일에는 6,800원까지 급등하였는데요. 하락추세에서도 추세를 갭으로 넘어가는 주식이 있으면 단기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이스틸은 3월 24일 후 다시 급락하였으나 다시 급등하며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갭이 크면 그 자리를 다시 확인하러 간다고 하는데 하이스틸도 그런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이스틸의 수급

출처: 키움증권

하이스틸은 외국인인 4일연속 매수를 하며 주가가 다시 급등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기관까지 합세를 해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이스틸 기업내용

동사는 2003년 1월 한일철강(주)로부터 인적분할해 설립되었으며, 2003년 2월 발행주식을 유가증권증권시장에 재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동사는 지배회사는 지주회사의 미국시장 공략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설립 되었습니다.

 

2020년 한국의 철강 산업은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19 팬데믹과 미국의 수출규제 및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가 한국 철강 산업에도 크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는만큼 동사의 노력도 상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하이스틸 홈페이지

하이스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강관 제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여 매출 상승을 견인함. 따라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하였습니다.

 

동사는 미국 시장을 대체할 시장으로 중동 및 호주를 비롯해 일본 등 비 미주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도 총력을 기울인 것이 큰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하이스틸은

하이스틸은 강관 제조업 기업으로, 유럽에서 러시아산 액화천연가스(LNG)를 대체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잇따라 추진하면서 수혜를 입고 있다고 합니다.

 

EU 집행위원회는 러시아 천연가스 의존도를 내년 말까지 3분의 2 수준으로 감축하겠다는 방안을 발표한 바 있으며, 지난달 말 EU는 미국에서 LNG 150억㎥를 연내 추가 수입하고 2030년까지 매년 500억㎥를 수입하기로 했는데요.

출처: 하이스틸 홈페이지

미국의 대 유럽 LNG 수출이 확대됨에 따라 LNG 터미널 신설과 함께 미국 내 강관 수요도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하이스틸에는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러시아의 정유업계가 지난주 들어 생산량을 하루에 170만 배럴씩 줄였다. 예년에 비해 감소량이 70%나 늘어난 수치라고 합니다.

 

하이스틸 주봉 차트

하이스틸 주가 차트

하이스틸은 2022년 2월 하락추세를 넘어가면서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급등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도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3월 셋째주 만들어진 장대양봉을 중심을 기준으로 대응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하이스틸은

하이스틸이 최근 유럽연합(EU) 천연가스 수입 다각화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 노후 상수도관 정비 계획이 겹치면서 철강주들이 수혜를 볼 전망이라고 합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EU 국가들이 러시아산 액화천연가스(LNG)를 대체하기 위해 유럽 내 신규 천연가스 공급선 건설을 추진하면서 국내 철강·강철파이프 관련주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는데요.

출처: 하이스틸 홈페이지

서울시는 지난 5일 급수환경과 기후변화에 대비해 2040년까지 상수관로를 단계적으로 교체하는 ‘2040 서울 수도정비기본계획’을 발표했해 하이스틸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하이스틸은 한국가스공사와 240억원 규모 천연가스용 파이프 연간 단가계약을 체결했으며, 계약기간은 2022년 3월 3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라고 합니다.

 

오늘은 하이스틸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주가가 상당히 강합니다. 주가가 급등해 신규 매수는 부담스럽긴 하지만 기준 양봉을 기준으로 잘 대응한다면 기회가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니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대우조선해양 주가 전망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스마트십 기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대우조선해양의 기술력이 스마트십 솔루션 기능을 보다 구체화하고 그 수준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텔레칩스 주가 전망  (0) 2022.04.16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2022.04.15
휴스틸 주가 전망  (0) 2022.04.14
원전 관련주 대장주 6종목  (0) 2022.04.14
대우조선해양 주가 전망  (0) 2022.04.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