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13.
반응형

LG엔솔의 전고체 배터리 차별화 포인트는 고분자계와 황화물계 배터리를 모두 개발 중이란 점이며, 고분자계는 2026년, 황화물계는 2030년 상용화가 목표라고 합니다.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기술을 두고 세계적으로 기술개발 경쟁이 치열하며,  4대 소재를 포함한 부품에서부터 배터리 제조와 리싸이클링에 이르기까지 거대한 생태계 혁신을 꿈꾸고 있는데요.

 

전고체 배터리는 가연성이 높은 전해액을 사용하지 않아 폭발 위험이 감소하고 에너지 밀도가 높은 양·음극재 사용이 가능해 전기차 주행거리를 획기적으로 늘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국내 배터리업체 3사는 3~4년 뒤 에너지 밀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전고체 배터리를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진머티리얼즈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1987년 8월 11일 설립, I2B제품이 리튬 2차 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전북 익산과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해외/특수박 모두 주요 거래처와는 직거래로 거래를 하고 있으며, 예외적으로 국내 소규모 PCB업체에 대해서는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진머트리얼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6% 증가, 영업이익은 56.9% 증가, 당기순이익은 58.4%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등 비용이 늘었으나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회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일진머트리얼즈는 새로운 시장인 전기자동차, ESS 등 중대형 전지 시장의 성장에 따른 2차전지 업체의 Elecfoil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I2B 공급능력을 단계적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한농화성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계면활성제, 글리콜에테르(Glycol Ether),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고부가가치 신제품은 FM, 글라임 등 화학제품의 비중을 점차 높여가고 있습니다.

 

- 계면활성제 산업은 정밀화학의 한 분야로서 알콜, 지방산, 아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닌 유도체를 생산하는 산업입니다.

 

한농화성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0.2% 증가, 영업이익은 67.4% 증가, 당기순이익은 68.9% 증가하였으며, 매출액과 원가가 거의 비슷한 비율로 증가했으나, 판매비와 관리비 증가 억제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영업이익은 크게 증가하였으며, 글리콜에테르는 IT 산업의 성장에 따라 향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으로 계면활성제 부분의 콜로이드 소재 부분 등 특화된 제품 개발에 따라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씨아이에스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2002년 9월 설립된 동사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으며,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4% 증가, 영업이익은 20.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동사는 전방산업의 투자규모 확대에 따른 매출액 증가 대비 개발라인 매출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 상승 및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물류비용 및 해외 출장비(외주 인건비 포함) 등 증가하였으며, 유럽을 중심으로 전기차 산업의 발전 흐름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며 주요 2차 전지 셀 업체들의 대규모 증설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티에스아이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6년 3월에 태성기공이라는 개인사업자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11년 7월 2차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 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사업은 2차전지 제조 장비 중 2차 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이며, 2020년 7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티에스아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당기 매출액의 약 0.9%의 비용을 연구개발비용으로 투자해 차세대 믹싱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주요 2차 전지 업체의 CAPA 확보를 위한 공장 증축이 지속되고 있으며, 공장 증축을 위해 2차전지 장비업체들의 수주도 증가 예상. 회사의 프로젝트 수주 및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건

 

5. 이수화학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1969년 1월에 설립된 동사는 1988년 4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고, 2016년 3월 이수화학으로 사명을 변경, 사업부문은 크게 LAB, NP를 주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 부문, 건설사업 부문, 의약사업 부문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 이수화학은 노말파라핀 공장을 1990년에 완공하여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노말파라핀을 정말 국산화하는 등 석유화학제품, 석유제품과 그 부산물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수화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55.8% 증가, 당기순이익은 123.3% 증가하였으며, 주력부문인 석유화학부문의 매출이 상승세로 전환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 및 각종 비용 감소 영향으로 영업수익성 크게 상승한 모습으로 수익성 및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폴리머 첨가제 생산시설 구축 중에 있으며,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스마트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엘앤에프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2차 전지 양극 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 미래 신재료 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 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이며, 매출은 수출 96.97%, 내수 3.03%로 구성됩니다.

 

엘앤에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1.3% 증가, 영업이익은 484.9% 증가, 당기순손실은 6147.6%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사업 부문 중 대형 전지향 양극재 부문은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관련 수혜 분야입니다.

 

-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 전망,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적인 증가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삼성SDI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임. 1970년 삼성-NEC 주식회사로 설립, 1999년 상호를 삼성SDI로 변경,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되며,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2000년 리튬이온 2차 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1% 증가, 영업이익은 88.6% 증가, 당기순이익은 213.2% 증가하고 있으며,  동사는 당분기 누적 11,755억 원을 Capa 증대 등을 위한 시설 투자에 사용하였습니다.

 

- 각 부문별 투자금액은 에너지솔루션 부문 11,286억 원, 전자재료 부문 469억 원임. 전지 사업을 중심으로 전 사업부문에 시설투자를 계획 중이며,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공 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TOP7

IBM,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이 극저온 환경에서 동작하는 초전도체를 이용한 큐비트로 양자컴퓨터를 개발 중인 것과 달리 KIST는 상온과 대기압에서도 동작하는 다이아몬드 큐비트를 기반으로 양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