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사는법, 주식매매법(좋은 주식 사는 방법, 매매습관)

by 원칙을지키자 2021. 5. 8.
반응형

 

오늘은 주식사는법, 좋은 주식을 사는 방법 1탄입니다. 주식은 원칙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승장에서의 원칙, 하락장에서의 원칙, 박스권시장에서의 원칙 등 일정한 원칙을 가지고 대응해야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오늘은 이동평균선과 코스피시장보다 강한 종목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1.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주식사는법

 

20일 이동평균선 매매법

주식이 강하게 상승할때 첫 20일선 매수

저는 개인적으로 이동평균선을 이용해서 주식을 산다면 20일선과 60일선의 추세와 각도를 중요시 하면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주식을 매수할때 단기로 대응할때는 20일선으로 중, 장기로 대응할때는 60일선을 보고 대응합니다. 

삼성전자로 예를 든다면 주식이 강하게 올라갈때 밑에서 주식을 사지 못 했다면 20일선에 왔을때 매수를 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주식이 강하게 올라갈때는 20일선을 깨지 않고 올라가는 특징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강한 주식을 선호하기 때문에 저는 20일선에서 대응합니다.

위 삼성전자의 차트는 정배열 차트로 20일선이 깨질때 까지 들고 가는 전략으로 대응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제일 핫한 주식 HMM의 차트입니다. 5월 7일도 6.77%로 전 고점을 넘어가는 큰 상승을 했습니다.이 주식도 보면 상당히 강한 주식인데 20일선을 지키면서 상승을 하는 모습입니다.

 

혹시 주식투자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주식이 강하게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면 조정을 줄때 20일선 매수로 대응해 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많이 올라서 걱정이 되시죠? 그렇기 때문에 더 크게 올라가는 겁니다.

 

주식시장은 심리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개인이 부담스러운 자리에서 더 큰 상승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주식을 매수하실때는 우상향하고 있는 차트의 첫 조정을 노려 보시는 것도 좋은 주식을 매수하시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60일 이동평균선 매매법

우상향을 하던 주식이 조정시 첫 60일선에서 매수전략

위 삼성전자와 HMM처럼 각도가 큰 주식종목은 20일선을 지키면서 상승하는 특징이 있는데 카카오는 20일선의 각도가 약한 모습에서 60일선까지 내려옵니다. 정배열로 좋은 흐름에서 첫 60일선까지 내려 온다면 그 자리에서 매수로 대응합니다.

 

만약 좋은 주식이라고 판단해서 20일선에서 매수로 대응 했는데 60일선까지 빠진다면 추가 매수로 대응 하시는 것도 좋은 매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0일선에서 매수를 하거나 60일선에서 매수를 할때의 포인트는 이동평균선의 각도가 첫 번째로 중요하며, 두번째는 첫 번째 조정에서 주식을 매수하시는게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주식사는법으로 20일선, 60일선이 중요하다고 말씀 드렸는데 이 방법을 알려드린 이유는 주식은 주도주를 매수를 해야 시장보다 더 큰 수익을 얻으실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주도주로 시장을 이끄는 주식은 20일선을 유지하면서 강하게 올라가는 특징이 있으니 주식을 매수하실때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차트를 보실때 60일선이 카카오차트처럼 밑에서 지지를 하는 모습의 주식을 습관처럼 관심종목에 넣고 관찰해 보시고, 그 주식이 앞으로 성장성이 큰 기업인지를 판단해 보시고 만약 맞다면 그 주식을 매수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실수 있을겁니다.

 

 

 

 

2. 시장보다 강한주식을 매수하자

 

우리나라 코스피의 일봉차트입니다. 여기도 보시면 주식이 강하게 상승하다가 첫번째 20일선을 지키면서 다시 크게 상승한 모습이 나타났네요. 꼭! 기억해 주시바랍니다. 

 

주식을 매수할때 시장보다 강한주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코스피의 차트입니다. 가격조정 기간조정을 거치며 다시 전고점을 넘어서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60일선을 지키면서 상승을 했는데 그렇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최소 주식을 매수할때 60일선 위에 있으면서 코스피보다 추세가 좋은 주식을 매수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코스피보다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시 HMM차트를 가져와 보겠습니다. 코스피가 박스권에 있고 60일선을 다시 돌파하면 상승을 하는데 HMM은 20일선을 지켜면서 급등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시장보다 강한 주식을 사야 훨씬 유리합니다.

아래는 셀트리온의 차트입니다. 코스피는 60일선을 지키면 박스권에서 움직였는데 셀트리온은 60일을 2월달에 먼저깨지면서 움직입니다. 주식을 매수할때 코스피보다 강한 주식을 사야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셀트리온은 그 원칙에서 벗어난 약한 종목입니다.

 

아마 경험이 부족하거나 공부가 부족한 투자자시라면 셀트리온이 60일선이 깨질때 주식이 저렴하다고 생각해서 매수를 했을수도 있는데 제 경험상 코스피보다 약한 종목을 좋아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듭니다. 앞으로 주식을 매수하신다면 꼭! 코스피보다 비슷하거나 강한 주식을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주식사는법, 좋은 주식을 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방법인데 초보투자자분들이 계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요즘 유안타증권 공식제휴사에서 티레이더라는 빅데이터 알고리즘 분석으로 특허받은 인공지능 종목 추천/분석 시스템으로 햇빛구간에서는 매수하고 안개구간에서는 매도하는 상승과 하락추세의 구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이런 원칙을 선호하는데 저는 60일선 위에 있는 주식 또는 60일선 아래에 있는 주식으로 구분하고 싶습니다. 주식은 원칙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초보투자자시라면 원칙을 정해서 투자하시는 걸 추천드리는데, 무료체험이 가능하다고 하니 투자를 할때 어떻게 투자자 진행되고 어떤 종목이 추천되는지 체험을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판단이 듭니다.

 

유안타증권 공식제휴사, 무료체험하기

 

위 링크로 무료체럼을 신청하시면 제휴 증권사(유안타증권)를 통한 정보수집, 사내 전문가 토의/추천, 종목포착 프로그램을 통한 분석 등 주관적 판단이 없이 티레이더의 고유한 알고리즘으로 분석한 차트 신호를 통해 객관적 판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종목분석을 통해 티레이더 투자노트의 종합점수와 핵심체크에서 내 종목의 주요변동 사항을 쉽고 자세하게 분석도 해주고 공량주붜 오늘의 상승섹터/ 업종 뿐만 아니라 세력의 움직임까지 모든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서 정리해준다고 하니 무료체험의 기회를 통해 도움이 된다면 그때 선택을 하셔서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