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NFT 게임 관련주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3.
반응형

NFT,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NFT를 활용한 P2E(Play to earn, 돈을 벌면서 게임을 하는 것) 모델을 적용한 게임들이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국내 게임사들도 보다 적극적으로 NFT를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NFT의 시작을 알린 게임은 '크립토 키티, CryptoKitties'로 NFT의 특성을 잘 활용한 크립토키티는 출시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한 달 만에 1916만 달러(약 205억 원)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제트의 '제페토', 위메이드는 '미르 4' 글로벌 버전, 플레이 댑은 '신과 함께' 등 게임에 블록체인과 NFT를 도입하거나 관련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블록체인과 NFT 게임을 개발 및 도입하고 있는데 오늘은 NFT 게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 게임 관련주 정리]

 

 

1. 위메이드

Why? NFT 게임 관련주인가요?

- 위메이드는 개발자와 게임사에 게임 토큰과 대체불가능한토큰(NFT)를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오픈 SDK를 제공해 생태계를 만들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위믹스 플랫폼 게임 코인과 NFT 거래소도 오픈하며, 모든 게임 코인과 NFT를 묶어 하나의 통합 거래소로 운영하고 위메이드는 2022년 말까지 100개의 게임을 위믹스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 위메이드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를 접목한 '미르 4'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블록체인 게임은 조악한 게임이 다수였으나 미르 4는 규모 있는 게임에 NFT를 적용해 처음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실적]

- 위메이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62.6% 증가하였습니다.

 

위메이드 주가 차트

 

 

2. 카카오게임즈

Why? NFT 게임 관련주인가요?

- 카카오게임즈는 스포츠, 메타버스, 대체 불가능(NFT) 분야를 미래 먹거리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카카오 게임즈는 오딘의 개발사인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를 한 식구로 맞아, 핵심 전략인 채널· 퍼블리싱·개발로 이어지는 게임산업의 벨류체인을 완성했습니다.

 

- 스포츠, 게임 및 메타버스에 특화된 NFT 거래소도 향후 선보일 예정이며, 현재 NFT 거래소를 프렌즈 게임즈에서 개발 중이며, 골프 티타임 예약권과 게임 아이템, 아이돌의 팬아트 등이 디지털 자산화 되어 판매될 수 있습니다.

 

[실적]

- 카카오게임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9% 증가, 영업이익은 17.5% 감소, 당기순이익은 33.1% 감소하였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차트

 

3. 게임빌

Why? NFT 게임 관련주인가요?

- 게임빌은 상자산 거래소 투자로 사업 기반을 닦아왔으며, K-콘텐츠 기반 TF 조직을 별도 구성해 블록체인 게임과 NFT 거래소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게임빌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흐름에 맞춰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진화된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며, 자체 개발 신작 역시 블록체인 기반 NFT 게임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 스카이피플의 NFT 수집형 게임 '파이브 스타즈 for Klaytn'이 하이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등, 크고 작은 블록체인 게임들과 협업이 이뤄지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실적]

- 게임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2% 감소, 영업이익은 3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3.6% 감소하였습니다.

 

게임빌 주가 차트

 

4. 컴투스

Why? NFT 게임 관련주인가요?

- 컴투스는 디지털 가상현실 산업을 향한 비즈니스 행보에 나서고 있으며, 최근에는 '애니모카 브랜즈'와 ‘캔디 디지털'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분야로 투자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컴투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부동산 가상거래 메타버스 기업 ‘업랜드(Upland)’에 각각 시리즈 B와 시리즈 A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컴투스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에 오른 유망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기반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컴투스 만의 독보적인 메타노믹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실적]

- 컴투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5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4.2% 감소하였습니다.

 

컴투스 주가 차트

 

5. 드래곤플라이

Why? NFT 게임 관련주인가요?

- 러시(RUSH) 코인이 코스닥 상장기업인 드래곤플라이와 손잡고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기술이 적용된 스페셜포스 NFT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 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하여 VR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 테크노마트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적]

- 드래곤플라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손실은 23.7% 감소, 당기순손실은 36.2% 증가하였습니다.

 

드래곤플라이 주가 차트

 

6. 네이버

Why? NFT 게임 관련주인가요?

- 네이버의 자회사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NFT로 거래하는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현재 게임 플랫폼인 샌드박스와도 협업을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 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 웹툰, Zepeto, V LIVE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서도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있는 ICT 기업임. 네이버 파이낸셜, 네이버 클라우드 등 연결대상 종속회사 76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네이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1%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4669.6% 증가하였습니다.

 

 

7. 위메이드맥스

Why? NFT 게임 관련주인가요?

- 위메이드맥스는 모회사 위메이드가 NFT 기반 아이템 거래소 ‘X드레이코’를 11월 16일 정식 론칭한다고 발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모바일 및 PC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공급이 동사 주요 사업임. 전 세계에서 서비스되는 '실크로드 온라인'이 동사 주요 게임입니다.

 

- '윈드러너', '윈드러너 Z', '맞고의 신' 등도 서비스하며, 플레로 게임즈, 아이들 상상공장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모바일 69%, PC 온라인 9.95, 기타 21.2%로 구성됩니다.

 

[실적]

- 위메이드맥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 감소하였습니다. 

 

 

위메이드맥스 주가 차트

 

 

오늘은 NFT 게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6종목

차세대 배터리 소재로 주목받는 바나듐(Vanadium)은 원소 차트에서 23번째에 해당하는 광물로 제트엔진·공구 등 강철 합금에 주로 활용되며 사람이 먹는 건강보조제에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바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