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한올바이오파마 주가전망 및 차트분석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30.
반응형

한올바이오파마가 12조원 규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상업화 기대감에 상승을 했다고 합니다. 중국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에서 시판될 전망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 투자포인트

1. 1분기 영업이익 89.9%↑ 실적 기대감

2. 12조 원 규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상업화 기대감

3. 중국, 미국, 유럽에 기술이전 기대감.

4. 미국 신약개발회사 100만 달러 투자 기대감

 

 

한올바이오파마는?

"의약품 생산 및 판매"

한올바이오파마는 국내 제약시장에서 각종 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 및 판매이며 신약 부문은 자가면역질환, 안구질환, 면역 항암 치료제 등의 바이오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올바이오파마 실적은?

"1분기 매출 25.8% ↑, 영업이익 89.9% ↑"

한올바이오파마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8%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8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6.7%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매출 증가를 위해 소비자 인식 및 브랜드 네임 강화를 지속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라인업 강화 및 동사 영업인력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제품 교육을 통해 영업력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12조 원 규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상업화"

한올바이오파마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HL161이 오는 2023년 중국을 시작으로 2024년엔 미국·유럽에서 시판될 전망으로 한올바이오파마가 12조원 규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상업화가 임박한 것으로 확인되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중국에 기술이전"

한올바이오파마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는 미국, 유럽 판권(이뮤노 반트) 및 중국 판권(바이오메드)에 각각 기술 이전되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2023 중국, 2024년 미국 유럽 상업화"

중국에서 내년 임상 3상이 마무리되면 빠르면 2023년 상업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미국, 유럽에선 2024년이면 상업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함. 

 

자가면역 질환은 세균·바이러스 등 외부 침입자로부터 내 몸을 방어해야 할 항체가 반대로 자기 자신의 몸(세포를 파괴)을 공격하는 병입니다.

 

 

미국 신약개발회사 공동투자?

"미 신약개발회사 100만 달러 공통투자"

한올바이오파마는 대웅제약과 미국 보스턴의 신약개발회사 알로 플렉스에 100만 달러 규모의 공동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히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알로 플렉스의 항암 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중장기적 협력에 나설 계획으로 알려졌으며, 호주에서 시작될 수플렉사의 임상시험에 들어가 기대가 되고 있음.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차트

한올바이오 파마가 최근 호재를 바탕으로 삼각수렴 패턴에서 벗어나 상승의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식이 단기적으로 판단할 때는 패턴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삼각수렴 패턴은 확률이 높은 패턴 중 하나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차트

한올바이오파마는 거래량까지 터지고 있어 긍정적으로 보이는 차트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차트

한올바이오파마는 길게 보면 아직 갈길이 멀어 보이는 차트입니다. 그리고 현재의 모습은 박스권의 상단에 저항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주봉 차트

한올바이오파마 차트를 주봉 차트로 보니 더 확실해 보입니다. 위에 강력한 저항라인이 있어 저 자리를 돌파하려면 대형 호재로 대량 거래량이 필요해 보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수급?

문제는 한올바이오파마의 수급은 하단에서 횡보할 때 개인들이 연속 매수를 했다는 점이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특히, 연기금의 연속 매도가 있어 수급만으로 만 보이는 대로 판단하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한올바이오파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재 기업내용과 실적을 보면 좋아보이고 주가의 모습도 단기적으로 보면 삼각수렴 패턴에서 벗어나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급이 꼬여 있어 쉽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저항라 인도 벗어나기 힘들어 보입니다.

 

물론 주식은 예측을 한다고 올라갈지 떨어질지 알 수는 없으나 객관적으로 판단해서 확률이 높은 쪽으로 붙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한올바이오파마가 상승추세로 올라가기를 응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