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원티드랩 , 엠로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7. 26.
반응형

오늘은 원티드랩의 공모주 청약 일정에서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티드랩은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기업에게는 필요한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인공지능(AI)을 통해 추천하는  채용 매칭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입니다.

 

다른 채용 플랫폼 기업과 차별화된 부분은 원티드랩은 AI딥러닝을 통해 특정 포지션을 원하는 구직자, 그리고 특정한 포지션에 적합한 자를 찾는 기업을 연결 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원티드랩은 상장 후 커리어 서비스 콘텐츠 역략을 강화하고 에듀테크 기업 및 HR 솔루션 기업등을 인수 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앞으로의 계획도 밝혔는데요. 이번 상장으로 한발 더 나아가는 기업이 됐으면 합니다.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인공지능(AI) 채용 플랫폼 원티드랩은 채용 시장의 변화에 맞춰 각종 채용, 프린랜서 매칭 , 직무 교육 등 으로 영역을 확대, 생애 전반의 커리어를 관리 하는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음.

 

 

원티드랩 실적

원티드랩의 실적은 2019년 매출액 84억에서 2020년 147억 원으로 74.4% 증가했는데, 코로나19로 비대면 채용 문화가 확산하면서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음.

 

1분기 실적도 매출액 57억 원 , 영업이익 4억 원을 달성하며 매출액 93% 크게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올해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음.

 

 

원티드랩 공모주 일정

- 공모 희망가  2만 8,000원 ~ 3만 5,000원

- 공모 규모    204억 ~ 256억

- 수요 예측    7월 26일 ~ 27일

- 공모 청약    8월 2일 ~ 3일 

-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신주발행 70만 5,168만 주 + 구주매출 2만 4,832주 등 73만 주 규모의 청약을 진행하고 있는 원티드 랩은 이번 청약으로 최소 197억 원을 조달할 것으로 기대되며, 8월 2~3일 일반 청약일이고,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임.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엠로 기업내용 및 공모주 청약 일정

- 국내 최초로 설립된 구매 SCM 솔루션 전문 업체

 

엠로는 코넥스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국내 SCM 솔루션 시장은 오라클 등 글로벌 업체에 비해 엠로가 시장 점유율이 높다고 하는데 이번 공모주 청약을 통해 AI 연구개발, 마케팅 확대 등에 사용해 확고한 시장 입지를 구축한다고 함.

 

 

엠로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급망 관리(SCM) 솔루션을 통해 대량의 원재료, 소비재 등을 구매, 하청 업체 입찰을 진행한다고 하며, 삼성, 현대자동차, LG, SK, 포스코 등 대기업과 공기업이 엠로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기술력이 뛰어난 기업으로 판단이 됩니다.

 

 

엠로의 장점

-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자동차, 전자, 철강, 화학, 유통, 의료 , 금융 등에서 1,000건 이상의 구매 SCM 솔루션을 공급.

- 구매 공급망관리(SCM) 솔루션 시장 1위 업체

- 4년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삼성 등 130개 고객사를 확보.

- 2020년 실적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매출액 448억, 영업이익 65억원으로 매출액 35% 증가, 영업이익은 600%로 크게 증가하며, 2021년도 기대를 높이고 있는 모습을 보임.

 

 

엠로 공모주 일정

- 공모주식 1,016,104주

- 공모가격 20,100원 ~ 22,600원

- 수요예측 7월 29일 ~ 30일

- 공모청약 8월 4일 ~ 8월 5일 

-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오늘은 사상 최대 공모주 슈퍼위크라고 불리는 2021년 하반기 대어급 공모주 크래프톤, 카카오 뱅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 계좌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이번

lovekase.tistory.com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오늘은 8월 9일 코스닥 상장 예정인 바이오헬스 기업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에이치케이

lovekase.tistory.com

 

 

오늘은 원티드랩, 엠로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