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시스템반도체관련주1탄(유니퀘스트, 칩스앤미디어, DB하이텍, 어보브반도체,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1. 4. 18.
반응형

오늘은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반도체 시장은 메모리 반도체 시장보다 규모가 크다고 하는데 메모리 시장에 비해 3배 정도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국내 기업의 글로벌 비메모리 시장점유율은 약 4%로 퀄컴 애플, 엔비디아, AMD 등 글로벌 팹리스(시스템반도체 설계) 업체가 큰 점유율을 갖고 있는데 최근 메모리 반도체의 강자 삼성전자도 시스템반도체에 도전을 하고 있는데 시장 규모가 큰 만큼 시스템반도체의 점유율을 높여간다면 시스템반도체를 하고 있는 기업들도 큰 수혜가 예상되겠는데요 기업들을 살펴보니 실적이 좋은 기업들이 많이 보입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의 반도체 시장의 전망은 상당히 밝다고 생각하는데 포트폴리오 구성시 꼭 들어가야 할 섹터라고 생각합니다.

시스템반도체란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반도체와 달리 중앙처리장치(CPU)처럼 데이터를 해석 계산 처리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컴퓨터 중앙처리장치(CPU)처럼 특수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고도의 회로설계기술을 필요로 함.

간단히 말해 메모리 이외의 모든 반도체가 시스템 반도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모리 반도체의 경우 기능이 단순하고 수요가 많아 대규모 투자를 바탕으로 생산방식이 가능한데, 시스템반도체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제품별로 기술 집약적인 요소가 강하기 때문에 소량 생산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윤을 남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DB하이텍 홈페이지

 

시스템반도체는 향후 5G, 자율주행차,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되면서 새로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 메모리 반도체의 성장에 비해 시스템반도체시장의 성장이 더 좋을 것으로 판단되며, 특히 메모리 반도체의 강자 삼성전자는 2030년까지 시스템 반도체 분야 연구개발과 생산시설 확충 등에 133조 원을 투자한다고 밝히며 국내 시스템 반도체 생태계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으로 앞으로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시스템 반도체 기업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투자를 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앞으로 큰 성장이 기대되는 시스템반도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퀘스트(077500)

유니퀘스트(077500)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공급사업을 할 목적으로 해외 유수의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우수한 반도체를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대리점 계약을 통해 반도체를 포함한 기술지원, 교육 등 토털 설루션 사업을 하고 있음.

비메모리 반도체솔루션, 모듈 유통 전문업체 글로벌 비메모리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국내 판권을 확보한 후 주문 제작하여 국내 IT 제조사에 공급함. 자회사 에이아이 매틱스를 통해 특수차량의 자율주행 사업

유니퀘스트 일봉차트
유니퀘스트의 주봉차트 - 60 이동평균선에서 지지 받은 모습

칩스 앤 미디어(94360)

칩스 앤 미디어(094360)는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하며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 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 납품함.

 

시스템반도체 설계자산 및 판매가 사업목적으로 반도체 칩 제작 업체에 공급

 

칩스앤미디어 일봉차트 - 60일선을 지키는 모습
칩스앤미디어 주봉차트 - 주가가 이동평균선이 정배열로 상당히 강한 흐름

DB하이텍(000990)

DB하이텍(000990)은 DB그룹의 주요 계열사로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파운드리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센서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브랜드 사업을 운영하고 있음.

비메모리 반도체에 특화된 파운드리 업체(반도체 위탁제조사)

DB하이텍 일봉차트
DB하이텍 주봉차트- 정배열의 좋은 주가의 모습

DB하이텍의 실적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이상적인 기업의 모습입니다.

이런 종목은 투자종목으로 상당히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반도체는 앞으로 계속 성장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되는데 관심을 갖고 투자리스트에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에이디테크놀로지(200710)

에이디테크놀로지(207100)는 반도체 소자의 설계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시스템 반도체 시장의 ODM 업체이며, 시스템 반도체 요구를 받아 IP업체의 특정 IP와 파운드리 업체인 TSMC기반으로 시스템 반도체 침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 

에이디테크놀로지는 시스템 반도체 시장의 ODM업체  
삼성전자 파운드리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DPS)로 진입

에이디테크놀로지 일봉차트
에이디테크놀로지 주봉차트 상승후 횡보로 기간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

어보브반도체(102120)

어보브반도체 (102120)은 비메모리 반도체 중 가전, 전기 제품에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 MCU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입니다. MCU는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 부품으로 삼성전자, LG전자 등과 해외업체에 공급 중입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중 주로 가전/전기 제품의 두뇌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 팹리스 업체

어보브 반도체 일봉차트
어보브반도체 주봉차트

어보브 반도체의 실적도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음.

오늘은 앞으로 전망이 밝은 시스템 관련주 유니퀘스트, 어보브반도체, 에이디테크놀로지, DB하이텍, 칩스 앤 미디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실적이 좋은 기업들이 많이 보이니 반도체 기업에 관심을 두고 투자에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