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4. 3. 7.
반응형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 TOP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관련주에는 우리기술투자, 티사이언티픽, 갤럭시아머니트리, 다날, KG모빌리언스, 위메이드, 매커스, 감성코퍼레이션 등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역사상 달러 기준 최고가는 지난 2021년 11월 기록한 6만9000달러로 3월 6일 자정 무렵에는 6만9200달러를 돌파하며 2년 여 만에 신고가를 갈아치워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최고가를 기록한 뒤 80% 넘게 폭락한 경우도 4차례 나타나 거품이 꺼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도 필요해 보입니다.

시장에서는 일단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비트코인 관련주 7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기술투자

 

-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톤브릿지디지털PEF의 인크로스 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 우리기술투자는 설립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 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 사업부문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원가율 대폭 감소로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국내외 경기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혁신이 가능한 벤처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시장 상황의 변화에 유연한 대응 속에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2. 갤럭시아머니트리 - 비트코인 관련주

- 동사는 1994년 설립된 전자지급결제를 위한 결제 전문 대행사로 동사의 사업부문은 전자결제사업, O2O사업, 기타 사업으로 구분, 전자결제사업부문에서는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O2O사업부문에서는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 발행과 판매, 편의점 기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사업부문에서는 간편결제 플랫폼 '머니트리’,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3% 증가, 영업이익은 16.7% 감소, 당기순이익은 69.8% 감소, 사업의 대부분은 내부 영업조직을 통해 직접 판매하고 있으며, O2O사업은 B2B, B2C 유통 채널을 판매채널로 활용함.

 

- 갤럭시아머니트리 파트너사인 카르도와 STO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탄소배출권, 신재생에너지 등을 활용한 STO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제이씨현시스템

- 동사는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자사 브랜드인 'Udea'로 모니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IT기기 등을 리스, 렌탈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에게 최고의 IT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력이 뛰어난 해외 글로벌 IT기업들의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 매출에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외국기업들 제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여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적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감소, 영업손실은 80.3%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되었으며, 동사는 GPU 공급의 90%를 맡고 있는 엔비디아의 국내 파트너사로, 엔비디아의 GPU가 탑재된 그래픽카드를 판매하고 있음.

 

- 엔비디아의 '어닝서프라이즈' 실적 기대감이 나오는 가운데 AI 산업이 호황기를 맞이할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며 관련주로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4. 매커스 - 비트코인 관련주

-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 반도체(FPGA 반도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기술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기술지원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업체입니다.

 

- 사업은 AMD(자일링스(XILINX)), 르네사스(RENESAS), 메이콤(MACOM) 등 세계적인 반도체 전문회사들의 제품을 국내에 들여와 기술영업을 하는 반도체 유통업체입니다.

 

-  개발 파트너로서 기술지원(반도체 회로 설계)을 하고 같이 제품을 개발한 후 반도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감소, 영업이익은 11.6% 감소, 당기순이익은 3.4% 증가, 반도체 시장은 COVID-19 사태가 안정화 되면서 회복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 지정학적 위기와 글로벌 공급망 이슈,경기 침체 우려가 지속되고 있으며, 동사와 공급계약( FPGA 반도체)을 체결하고 있는 자일링사는 전세계 시장의 50~55%를 점유하는 FPGA 반도체의 선도업체입니다.

 

5. FSN

- 동사는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으로서 광고산업 전 영역에 걸친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강점으로 Tech, Commerce, Global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라오스 등 총 7개국의 현지 선도 기업 인수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허브를 구축, 동사는 현재 '핑거랩스'와 ‘핑거버스’를 중심으로 WEB 3.0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플랫폼 및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57.3% 증가,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지만 판관비는 오히려 1.9% 증가하면서 수익성에 악영향을 줌.

 

- 인건비뿐만 아니라 외주용역비가 10.50% 증가하면서 부담을 주었으며, 매출 구성 중 Commerce 사업 부분을 제외하곤 모두 감소, Commerce 사업은 46.14% 증가하며 매출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6. 위메이드 - 비트코인 관련주

- 동사는 온라인 게임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판매를 목적으로 설립 동사 및 주요 종속회사의 주된 사업은 PC 온라인/모바일 게임의 개발/유통/판매 사업,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활용 사업 및 블록체인 사업입니다.

 

- PC 온라인 게임으로는 '미르의 전설3' 및 '이카루스'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3% 증가, 영업손실은 25.7% 감소, 당기순손실은 84.9% 감소, 신작 나이트 크로우의 활약에 힘입어 매출액이 40% 가량  증가했습니다.

 

- 전년동기 대비 영업손실폭과 당기순손실 폭이 감소하였으며, IP 사업의 핵심이 되는 '미르의 전설' IP에 대한 가치를 지속해가고자 중국 파트너사들과 게임뿐만 아니라 다른 장르 콘텐츠로의 확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7. KG모빌리언스

-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컨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이용하여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업체입니다.

 

- 약 2만7,500여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 케이지에듀원과 케이지에프앤비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동사는 24시간 운영을 위해 시스템 및 인력을 추가 배치하여 결제장애 또는 가맹점 문의사항을 즉시 해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증가, 영업이익은 25.1% 감소, 당기순이익은 24.4% 감소, 동사의 선불카드 모빌리언스카드가 문화상품권 신규 충전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 모빌리언스카드는 지난 3분기 연간 충전 거래액 4700억원을 돌파하며 장기적인 성장세로 3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7% 성장한 수치이며, 4분기 추가 충전 수단을 통한 거래액 증가로 올해 7000억원은 무난하게 넘길 것으로 전망임.

 


오늘은 최신 최고가를 경신해 주목을 받고 있는 비트코인 관련주 7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