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렴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4. 2. 5.
반응형

오늘은 폐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멕아이씨에스, 엑세스바이오, 국제약품, 팜젠사이언스, 젠큐릭스, 위더스제약, 인트론바이오, 수젠텍, 경남제약, 국전약품, 경동제약, 광동제약 등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과 일반 감기와의 가장 큰 차이는 증상으로 일반 감기와 달리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은 열도 높게, 오래 난다고 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은 아이들에게 치명적이라고 알려져 어린 아이를 둔 보호자들의 걱정이 많다고 하는데 오늘은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멕아이씨에스

- 동사는 1998년 설립되어 인공호흡기 및 환자감시장치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그 외 산소포화도 측정기 등의 기타제품과 인공호흡기 소모품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생체신호기술 및 호흡융합기술을 기반으로 제조된 환자감시장치, 인공호흡기 및 호흡치료기는 국내의 요양병원, 로컬병원 및 대형종합병원에 공급되고 있으며 BRICs를 중심으로한 이머징 마켓을 포함해 20여개국에 수출됨.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모든 품목의 매출이 감소하였으며, 각종 비용 개선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됨.

 

- 동사는 아시아태평양, 중동 및 동유럽 지역을 Target 시장으로 각 지역별 거점국가를 지정하여 다각적인 해외현지화 Project 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엑세스바이오

- 동사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면역 화학진단, 바이오 센서, 분자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독감, 코로나 같은 감염성 질병을 진단하는 신속진단 시약입니다.

 

- 매출은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으로 구성, 주요 제품 중 하나인 말라리아 진단제품은 WHO, UNICEF 등 국제기구 및 각국 보건복지부 주관의 입찰 시장을 통하여 각 국가의 병원, 보건소 등에 배급 중.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8.2% 감소, 영업이익은 92.3% 감소, 당기순이익은 97.2% 감소, 2023년 3월 15일, 코로나 항원 자가진단 키트에 대하여 USD 46,750,000 수주를 낙찰받음.

 

- 자회사 투자회사 비라이트인베스트먼트를 2023년 5월 설립하여 주사업인 체외진단뿐 아니라 케미칼·바이오 신약, 헬스케어 부문 등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3. 국제약품

-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여 케이제이케어를 포함한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으며,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법인입니다.

 

- 대표적으로 큐알론점안액, 레티움정, 에제로바정, 콜렌시아연질캡슐, 국제세파제돈주 등 일반의약품 및 전문의약품 등을 취급, 전국 각 지점 영업사원들의 영업활동을 통해 약국, 의원, 병원, 도매상 등의 거래처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당뇨성망막병증치료제인 EG-Mirotin의 임상2상을 완료하였으며 심혈관질환 항혈소판제의 선도물질도출을 완료한 상태임.

 

 

- 매출이 소폭 상승하였지만 지급수수료가 74.8%, 연구비가 46.3% 증가하는 등 판관비가 매출증가율 대비 대폭 상승함에 따라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하였습니다.

 

4. 팜젠사이언스

- 동사는 경기도 화성시에 본점을 두고 의약품제조 및 도소매유통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바르디핀정, 고지혈증 치료제 리바틴정, 크바스틴정 등이 있습니다.

 

- 동사는 치료제 중심의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순환기, 소화기, CNS약물, 항생제 등의 전문의약품과 오랜 전통을 이어온 미가펜, 네프리스 등의 일반의약품을 중심으로 내수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은 7.9% 감소, 당기순이익은 91.5% 감소, 제약사업부문은 신약개발과 기존 의약품 품질 개선등 경쟁력 확보를 통해 매출 증가하였습니다.

 

- 헬스케어 사업부문은 신규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뷰티 등 다양한 제품군 확보를 통해  매출 확보, 지급수수료가 38.9% 증가, 연구개발비가 78.84% 증가하는 등 판관비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5. 젠큐릭스

- 동사는 액체생검 및 바이오마커 발굴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분자진단검사를 개발하는기술기업으로 2020년 06월 기술특례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 동사의 사업은 크게 암 예후진단과 동반진단 그리고 조기진단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 예후진단에서는 유방암 예후진단 검사인 진스웰비씨티가 식약처 허가를 받고 현재 혁신의료기술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암 발병을 더욱 초기에 발견하기 위한 조기진단 관련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증가, 영업손실은 8.7% 증가, 당기순손실은 24.5% 감소, 동사 매출은 증가했지만 매출원가가 12.5% 감소하면서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

 

- 하지만 판관비가 10.9%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으며, 판관비 중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는 -6.3%를 기록했지만 지급수수료가 27.93% 증가하며 수익성에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6. 위더스제약

- 동사는 ETC를 중심으로 완제 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서 전문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고령화 및 만성질환의 주요 질환을 타겟으로 하는 순환기계, 근골격계, 소화기계, 항생제, 중추신경계 의약품을 중심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순환기용제(아토렌정, 브이디핀정 등), 근골격용제(레토나제정), 소화기용제(에스라졸정 등), 기타 처방의약품(콜리린연질캡슐 등)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25.6% 감소, 당기순이익은 19.3% 증가, 순환기용제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당 분기 매출액의 약 28%를 시현하였습니다.

- 주요 제품인 고지혈증치료제(아토렌정)는 누적매출액 2,675 백만원 달성, 노인성 질환과 관련한 의약품 라인업 확대를 위해 개량신약에 대한 연구개발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준비 중인 개량신약에 대한 특허 연계와 제품 라인업 강화 예정.

 

7. 인트론바이오

- 동사는 1999년에 설립되어  2011년 코스닥시장에 기술특례 상장한 바이오 기업으로 바이오 신약 개발 사업과 진단키트 개발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사업부문은 박테리오파지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신약파트와 PCR 및 크로마토그래피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분자진단, 신속항원 진단 등 진단키트 개발을 하는 DR파트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3% 감소, 영업손실은 762.8%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판관비와 인건비에서 적극적인 비용 절감 중이나 매출 감소로 적자 지속되고 있습니다.

 

- 부채를 대부분 상환하여 부채비율은 2% 수준으로 낮아지고 있으며, 단백질신약 SAL200의 임상 2상이 2022년 1월 미국 IND의 승인을 받았으며 임상2상 시험을 수행할 기업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폐렴 관련주 7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