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4. 1. 12.
반응형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 7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및 거래를 승인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금융규제 당국이 비트코인 ETF의 상장 승인을 하자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일반인들의 가상화폐 투자가 쉬워지고 이는 시중 자금을 이 시장으로 끌어들이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2009년 1월 처음 선보인 지 15년 만에 제도권 금융의 한 상품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데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기술투자

-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톤브릿지디지털PEF의 인크로스 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 설립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 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 사업부문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원가율 대폭 감소로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국내외 경기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혁신이 가능한 벤처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시장 상황의 변화에 유연한 대응 속에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2. 위지트

- 동사는 1997년 2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최초로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 이후 고유의 기술력과 정밀가공, 증착, 식각에 적용되는 장비의 소모성 부품을 생산.

 

- 동사는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과의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전방산업 기술 고도화에 대응해 왔으며 정부로부터 소재, 부품, 장비 전문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감소, 영업이익은 15.5% 증가, 당기순손실은 109.8% 증가하였습니다.

 

- 고사양의 DRAM 수요, 대규모 Data Center 구축, AR, VR관련 IT 수요, 자율주행 및 전기차의 고성능 반도체 탑재 등 본격적인 수요상승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신규 가공장비 도입, 신규 코팅기술 개발, 신규 거래선 및 신규 아이템 확대 등에 주력하며, 동시에 고객 다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3. 티사이언티픽

- 동사는 1998년 설립되어 현재 모바일 쿠폰, 정보보호/보안 사업, ITO 사업을 주요 사업부문으로 영위, 모바일쿠폰사업부문에서 500여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B2B 사업과 오픈 마켓을 활용하는 B2C 사업을 병행하고 있음.

 

- 정보보호/보안부문에서 200여개 이상의 금융기관, 공공기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개인정보 탐지/차단 솔루션 및 제품에 대해 판매, 구축, 유지관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8% 증가, 영업손실은 222.9% 증가, 당기순손실은 41.2% 증가하였으며, 이번분기 경영권 분쟁으로 소송이 진행중 이라고 합니다.

 

- 사업 수익성 악화에 따라 당기순손실이 지속되는 상황이며 종속기업 한빗코코리아는 가상자산 사업자 변경신고가 불수리 처리, 동사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스템,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사업 등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음.

 

4. 에이티넘인베스트

- 설립 이후 다양한 국내외 경제 및 산업구조의 변화흐름 속에서도 약 413여개의 기업에 투자하여 대한민국 중소, 벤처기업 육성과 펀드 운용 수익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꾸준하게 달성하였습니다.

 

- 27개 투자조합을 결성하고 22개 조합을 성공적으로 청산한 경험을 보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매년 실시하는 창업투자회사 평가가 실시된 이래 연속하여 최우수등급을 획득하여 운용 성과뿐만 아니라 투명성, 위험 관리 등의 우수성을 증명함.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3.3% 감소, 영업이익은 72.5% 감소, 당기순이익은 70.6% 감소, 동사의 당분기말 영업수익은 521억원이며, 전분기 대비 운영조합 성과보수 선 수령분이 감소하였습니다.

 

- 매도가능증권 일부 평가손실이 반영되었음. 8000억원 규모의 ‘에이티넘성장투자조합2023’ 벤처펀드를 결성했으며, 국내 벤처캐피탈 업계 사상 최대 규모의 펀드를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5. 갤럭시아머니트리

- 동사는 1994년 설립된 전자지급결제를 위한 결제 전문 대행사임. 동사의 사업부문은 전자결제사업, O2O사업, 기타 사업으로 구분, 전자결제사업부문에서는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O2O사업부문에서는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 발행과 판매, 편의점 기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사업부문에서는 간편결제 플랫폼 '머니트리’,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3% 증가, 영업이익은 16.7% 감소, 당기순이익은 69.8% 감소, 사업의 대부분은 내부 영업조직을 통해 직접 판매하고 있습니다.

 

- O2O사업은 B2B, B2C 유통 채널을 판매채널로 활용, 파트너사인 카르도와 STO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탄소배출권, 신재생에너지 등을 활용한 STO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6. FSN

- 동사는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으로서 광고산업 전 영역에 걸친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강점으로 Tech, Commerce, Global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라오스 등 총 7개국의 현지 선도 기업 인수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허브를 구축, 현재 '핑거랩스'와 ‘핑거버스’를 중심으로 WEB 3.0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플랫폼 및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57.3% 증가,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지만 판관비는 오히려 1.9% 증가하면서 수익성에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 인건비뿐만 아니라 외주용역비가 10.50% 증가하면서 부담을 주며, 매출 구성 중 Commerce 사업 부분을 제외하곤 모두 감소함. Commerce 사업은 46.14% 증가하며 매출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7. 위메이드

- 동사는 온라인 게임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판매를 목적으로 상장하였으며,  PC 온라인 게임으로는 '미르의 전설3' 및 '이카루스'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 및 주요 종속회사의 주된 사업은 PC 온라인/모바일 게임의 개발/유통/판매 사업,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활용 사업 및 블록체인 사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3% 증가, 영업손실은 25.7% 감소, 당기순손실은 84.9% 감소, 신작 나이트 크로우의 활약에 힘입어 매출액이 40% 가량  증가했고 이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영업손실폭과 당기순손실 폭이 감소함.

 

- IP 사업의 핵심이 되는 '미르의 전설' IP에 대한 가치를 지속해가고자 중국 파트너사들과 게임뿐만 아니라 다른 장르 콘텐츠로의 확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 7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