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세훈 관련주 핵심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3. 9. 20.
반응형

오늘은 오세훈 관련주 7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한국 갤럽이 실시한 주요 정치인에 대한 호감도 조사 결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해당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세훈 시장은 민선 4, 5기와 민선 7, 8기 서울시장에 당선된 최초 4선 서울시장이란 타이틀을 갖고 있으며, 행정의 달인 고건 전 시장 이래 가장 서울시장 역사에 큰 기록을 남길 인물로 부각됐다고 합니다.

 

한국 갤럽 조사에서 호감 여부를 발표했는데 오세훈 서울시장 35%, 한동훈 법무부 장관 33%, 홍준표 대구시장 30%, 김동연 경기지사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각각 29%로 나타났다고 하는데 오세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KPX홀딩스

- 동사는 KPX케미칼, 진양산업, KPX개발, KPX글로벌, 진양AMC, 진양물산, KPX CHEMICAL(NANJING) 등을 주요 종속회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 KPX홀딩스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은 PPG부문, 자동차부품부문, 부동산임대부문, 지주부문 및 기타부문 등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PPG 제품을 최초로 국산화하여 국내시장에 공급하였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500여종의 제품을 함께 공급할 수 있는 국내 동업계 유일의 업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감소, 영업이익은 13% 감소, 당기순이익은 17.2% 증가. 동사는 전년 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이 감소하였고, 이로 인해 영업이익도 감소하였습니다.

 

- 그러나 금융수익 및 지분법이익의 증가로 당기순이익은 증가, 2021년 헌츠만과 합작법인(케이피엑스헌츠만폴리우레탄오토모티브 주식회사)을 설립하였으며, 향후 합작법인을 통한 제품공급으로 경쟁력 강화 및 판매 확대를 진행할 예정임.

 

2. 진양폴리

- 동사는 폴리우레탄폼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생산품목은 우레탄 연질 SLAB FOAM로 오세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진양폴리의 우레탄 연질 SLAB FOAM은 자동차,가구, 침대, 전자, 의류 등의 생활용품에서 산업용품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의 중간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매출 유형은 직판 및 대리점 판매, 원자재판매를 위한 기타매출, 자동차내장재 판매를 위한 직판용도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이익은 51% 감소, 당기순이익은 11.6% 감소되었습니다.

 

- 내구재 등을 중심으로 소비 활력을 떨어뜨리고, 주택경기 하향에 따른 투자위축으로 건설투자도 마이너스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완제품이 아닌 중간 소재를 판매하지만 고수익 부가가치가 높은 고밀도 제품 및 고기능성 제품을 차별화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3. 진양산업

- 원료 상태의 플라스틱 재료를 가공 처리하여 다양한 형태와 용도의 가공품으로 제조한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 판매하는 플라스틱발포성형 업체입니다.

 

- 연질 슬라브폼은 자동차 내장제, 신발, 침구류, 전자, 첨단 산업 등에서 중간소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진양홀딩스, 진양화학, 진양폴리우레탄, KPX홀딩스, KPX케미칼 등 주력사업 관련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진양산업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베트남현지법인과 진례산업 등 2개사로 오세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이익은 7% 증가, 당기순이익은 20.2% 감소. 경기침체상황에서도 고부가가치제품 개발 및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전년동기 수준의 외형 유지하고 있습니다.

 

- 원재료가 하락으로 수익성은 소폭 개선된 모습. 쉽지 않은 시장환경 지속되고 있으나, 고효율화를 통해 당분간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4. 진양화학

- 동사는 2001년 1월 3일 (주)진양으로 부터 합성수지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1년 1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PVC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바닥재, 인조피혁, 천막지, 자동차용원단 등으로 동사의 주요 매출처는 코오롱글로텍(주)과 KOMLOG IMPORTACAO LTDA, 건자재 관련 대리점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손실은 53.2% 감소, 당기순손실은 40.7% 감소, PVC 바닥재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수출 11%, 내수 89% 정도의 비중이라고 합니다.

 

- 제품은 대리점을 통해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으로 수출은 floor leum을 위주로 중국, 중동, 남미가 주요 시장이며 동남아시아 , 미국, 유럽의 지역으로 수출시장의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5. KPX케미칼

- 동사는 1974년 7월 1일에 유기화학제품 및 화공약품의 제조와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4년 12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폴리프로필렌글리콜의 제조, 합성 및 판매업 그리고 전자재료의 제조 및 판매업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유기화학 및 화공약품 시장은 크게 보면 석유화학 산업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 석유화학 산업은 석유제품이나 천연가스를 주원료로 하여 각종 화학 제품들을 생산하는 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감소, 영업이익은 0.2% 감소, 당기순이익은 80.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원가절감, 판관비, 인건비 등의 비용절감으로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2023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및 태국 방콕에 제조 및 판매법인 설립으로 해외 신규 거래처를 발굴하고 현지 고객사에 신속한 기술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습니다.

 

6. 진양홀딩스

- 동사는 진양산업(주), 진양화학(주), 진양폴리우레탄(주) 등의 지주회사로서 현재 8개의 자회사 및 6개의 손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 동사는 지주사업을 통해 브랜드 수익, 경영자문 수익, 배당 수익, 임대 수익등을 주된 영업활동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플라스틱제품제조업, 자동차부품제조업, 부동산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으로는 합성수지, 플라스틱 발포성형, 폴리우레탄폼, 자동차 부품 등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증가, 영업이익은 63.3% 감소, 당기순이익은 66.6% 감소. 전년 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원가율 악화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 이로 인해 당기순이익도 감소함. 수출은 floor leum을 위주로 중국, 중동, 남미가 주요 시장이며 동남아시아 , 미국, 유럽의 지역으로 수출시장의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세훈 관련주 6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