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소차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12. 12.
반응형

수소차 관련주에는 두산퓨얼셀, 유니크,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등이 있으며, 최근 글로벌 주요국들은 자국의 탄소중립 달성과 미래 먹거리 발굴 및 글로벌 수소 패권 확보를 위해 국가수소전략을 연이어 발표하고 있습니다.

 

SK, 포스코, 한화, 효성 등 5개 그룹 주도로 2030년까지 수소 생산, 유통·저장, 활용 등 수소경제 전 분야에 43조4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 7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퓨얼셀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매출 비중은 최근 사업연도를 기준으로 기자재 공급 75% 및 장기유지보수서비스 25%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로 미래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4% 감소, 영업이익은 30.9% 감소, 당기순이익은 38.7% 감소하였으며,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수소경제의 이상적 발전소 모델을 실현하였고, NG/LPG Duel Fuel 모델을 사업화하였습니다.

 

- 동사가 제작ㆍ공급하는 연료전지는 전기 및 열효율을 포함하는 복합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분산 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효성화학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오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PP 브랜드 TOPILENE, 필름 브랜드 Filmore, 폴리케톤 브랜드 POKETONE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폴리프로필렌의 해외시장 확대 및 글로벌 수준의 폴리프로필렌 공정 및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베트남과 울산에 공장증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 산업구조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반도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반도체 세정용 가스인 NF3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동사는 NF3의 경쟁력 강화 및 고객 수요 대처를 위해 옥산공장에 대규모 증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유니크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6년에 설립, 김해 제조공장에서 20여종의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 현대/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 중으로 2002년부터 청도유니크부건유한공사를 설립하여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유압SOLD VALVE 및 USB 충전기 매출 확대에 힘입어 비교적 양호한 매출 기록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 및 고정비 부담 감소로 인하여 영업수익성 개선되며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현재 6속, 8속 솔레노이드밸브를 양산하고 있으며, 향후 10속에까지 적용가능한 기술을 확보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지엠비코리아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가공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2년 체결된 일본GMB와의 합작투자계약에 의거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투자기업으로 기획재정부에 등록하였습니다.

- 상호를 한국GMB공업주식회사에서 지엠비코리아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기술/제품개발,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7,000억 비전을 제시함(WIND 7000). 미국과 중국이 자동차 산업성장을 견인할 전망으로 동사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자동차산업이 서서히 기지개를 폄에 따라 동사의 매츨 또한 증가세를 기록하였습니다.

 

- 원가율 및 고정비 비중을 크게 낮추는데 성공하여 수익성 또한 개선된 모습으로 수출 주력 차종인 중형 승용차의 자동 변속기 6단, 8단용 Spool-Valve를 개발하여 양산 적용 중이며, 동 Spool류를 GM에도 양산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이엔케이히터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FH(산업용가열로) 부문과 수소사업부문으로 특화되어 있으며, 산업용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가스공사 등과 협력해 수소산업 관련 국책과제 등을 수행하며 수소추출기를 개발하고, 자체적으로 개질 방식의 수소추출기를 개발 및 상용화하여 공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6% 감소, 영업이익은 80.7% 감소, 당기순이익은 51.1%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신규 투자 감소, 사업 중지 등 외부요인으로 외형축소 및 영업이익 감소하였습니다.

- 2022년은 코로나 사태 극복 기대감으로 투자가 2021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수주 대형 프로젝트 수행 및 신규수주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효성첨단소재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동사의 주요사업은 산업자재와 기타로 구분할 수 있음. 동사의 산업자재 부문은 자동차 산업의 Global tier 1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타이어보강재, Seatbelt/Airbag용 원사 및 원단의 안정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동사의 연구개발활동은 효성의 효성기술원에서 받는 연구용역과 타이어보강재 개발을 위해 자체 설립된 강선연구소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2% 증가, 영업이익은 1178.4% 증가, 당기순이익은 317238%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폴리에스터 수요는 의류산업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신축성 원단 수요의 증가 추세에 따라 향후 스판덱스의 수요 역시 꾸준한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코오롱인더 - 수소차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코오롱인더는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CPI®)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4% 증가, 영업이익은 54.8% 증가, 당기순이익은 7%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동사는 국내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PEM 양산 설비를 갖추고 수소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 7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주식시장이 좋아져 상승종목이 많아 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